키보드 청소!!
매섭게 춥던 겨울이 지나고 이제 봄도 지난 듯 무더위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어머니가 아침부터 분주하게 겨우내 덮었던 이불이며 여기저기 살림을 정리하시자
왜그런지 모르게 저도 청소를 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
그래서 저도 방을 막 정리하기 시작하다가 눈에 띈것이 있었으니!!! 키. 보. 드.
평소 먹는걸 좋아하는 저는 컴퓨터하며.. 영화보며.. 이것저것 먹는데
이것 저것 먹다 흘린 과자부스러기며 머리에서 쏟아진 머리카락이 잔뜩 묻은 키보드가 보인겁니다.
그래서 마음먹고 닦아야 겠다 하고 키보드를 본체에서 분리해서 화장실로 가져갔습니다.
다 같이 키보드 청소하러 가시기 전에 손가락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_^
으휴 딱 보기에도 지져분해 보이죠. 먼지가 수북하게 사이사이를 파고들어 있고 손때가 까맣게 거뭇거뭇 묻어있는 키보드 이제 이 키보드를 잘 닦아 줄겁니다.
1. 우선 키보드의 뒷면의 나사를 모두 풀어줍니다. 그후 상판을 들어내 주세요. 그다음에 키를 하나 씩 몽땅 뽑아 줍니다. 처음에는 연필같은 것으로 지레대 처럼 뽑아주시고 그 이후에는 그 쪽부터 쭉쭉쭉 뽑아주세요 하나도 남김없이 모옹! 땅! 아아 space키나 enter키 등에는 철사가 있는데 철사가 휘거나 사라지지 않게 주의 해서 뽑아주셔야 해요.
2. 다 뽑은 키는 잃어버리지 않도록 통에 담아 두시구요. 통에 물을 받고 세탁용 세제를 조금 넣어주었어요. 비눗기가 너무 많지 않도록 적당히! 자 키에 묻은 때가 불고 물좀 먹는 동안 상판을 닦아야죠.
으윽...
머리카락에.. 먼지와 과자부스러기... 끔찍하네요.....
3. 비닐같은 것과 전선이 연결된 보드는 한쪽에 잘 두고, 분리한 키보드 상판을 잘 닦아 줍니다. 깨끗하게 쓱싹쓱싹.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모가 망가진 칫솔을 이용하시면 깨끗하게 닦을 수 있어요.
저는 여기에 치약을 조금 같이 짜서 닦았어요 살균력이 강하고 기름때도 잘 지워진다랄까요... 뭐! 경우에 따라서는 재질이 치약이나 비누가 닿으면 안되는 제품들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깨끗해진 키보드
아 이걸 닦아내고 나니 제 속이 다 후련한거 있죠.
4. 자. 이렇게 깨끗이 닦은 상판은 탈탈 털어서 물기가 완전히 마를때까지 통풍이 잘되는 곳에 말립니다.
상판을 말리는 동안 우리는 아까 물에 담가 놓은 키를 닦아내야죠.
5. 통에서 한 주먹 잡히는대로 꺼내셔서 흐르는 물에 양손을 씻듯이 비벼서 씻어주세요.
ㅠ_ㅠ 손이 작아서 그런지 저는 저렇게 잔뜩 흘렸더라는.. ㅠㅠ
미끈미끈한 느낌이 없을떄까지 깨끗이 박박 문대셔야해요. 이렇게 하고 나면 내 손밑 때도 꺠끗이 사라지더라는;;;
6. 흐르는 물이 비눗기를 꺠끗이 닦은 키는 수건을 받쳐서 두세요. 물론 수건에 두기전에 물기를 탁탁 손에 쥐고 털어주셔야 해요. 그럼 더 빨리 마른답니다.
잘마르라고 햇빛 드는곳에 두었더니 어느새 해가 뉘엿뉘엿....
7. 그 다음엔 다시 원상 복구~
상판에 실리콘 같은것들..(키감 좋아지는 밀어주는 역할)을 구멍마다 하나씩 채워 넣어주세요.
8. 그 후엔 구멍에 맞게 비닐 회로도 잘 꽂아주시고 전기 보드도 꽂아주시고. 하판과 합체!!!!!!! 키가 안꽂혀있어도 하판과 합체 가능합니다~ ㅋ
9. 그 다음엔 열심히 꽂아주세요. 배열 잘 맞게! 매일 사용하는 자판이지만 위치가 기억이 안나서 사진을 보고 하느라 애먹었어요. 다른 키보드가 있다면 그걸 보고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10. 어우 꺠끗해 진게 보이시나요? 묶은떄까지 깨~ 끗하게 !
기분 좋게 키보드를 사용해요~ ^^. 미끄덩 미끄덩 하는 느낌도 없고 키도 왠지 잘 눌리는 것 같은 기분 ㅋ 시간날때 기분 전환하고 싶을때 머리 손질도 좋지만 키보드 청소 한번 해주세요
혹시 문의 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봐 청년. 리플달면 복받을 걸세 *_*